교수회 소개

회장인사말

홈 > 교수회 소개 > 회장인사말

서울시립대 교수회 회장

서울시립대 교수회
회장 황은성

제4대 교수회장 황은성입니다.



이번 기의 교수회장단은 교수들 사이의 소통을 진작하는 일에 역점을 두고자 합니다.
대부분의 우리들은 학교에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학교가 거의 삶의 터전인 셈이지요. 그런데 이 공간에서 우리는 연구실에만 갇히어 지냅니다. 사실 우리 교수들은 서로에게 굉장히 좋은 촉매제가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도 그렇고 생활의 측면에서도 그렇지요. 우리끼리의 소통을 통해서 그야말로 새로운 연구의 영역이 아주 쉽게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중요한 삶의 정보들도 나뉘어 지고요. 또한, 함께 운동을 하면서 든든한 동료애도 만들어 질 수 있겠습니다. 이런 것들을 진작 할 수 있는 장을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소홀하지 않을 것이 급변하고 있는 대학사회의 상황에서 우리의 현명한 중지를 결집하여 우리 교수들의 권익과 아카데미아를 지키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서울시와 대학본부를 때로는 돕고 때로는 견제하는 일은 당연하다 하겠습니다.

당장, 올 연말에 총장선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도래하는 4차산업의 시대에 대비한 대학 아이덴티티 구축의 리더가 될 총장을 잘 선출할 수 있도록 교수회의 역량을 결집할 것입니다. 회장단과 총추위의 노력도 필요하지만 교수님들의 관심과 참여가 매우 중요하게 요구되는 일입니다. 또한, 선출된 총장이 역량을 100 % 이상 발휘할 수 있도록 채찍과 견제의 목소리를 잘 내어주는 일도 정말 중요합니다.

서울시립대 교수 여러분, 이제 우리 대학의 자존심을 곧추세우고 나아가서는 더 크게 자랑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손잡고 나아가십시다.

교수회장 황은성 올림